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요즘 영어듣기 평가 때문에 우리 학생들이 잠을 못자고 계속 힘들어하는데요. 중1 학생의 경우는 자유학기제 시작하고 시험에 대한 전혀 무방비 상태에서 시험을 보다 보니 두려움도 생기도 처음 보는 전국 듣기 시험이라서 당황하는 아이들이 많아서 저는 미리 3주전부터 지난 시험지를 이용해서 듣기를 연습시킬 것을 부모님께 많이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전국영어듣평가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1년2년 전 자료를 한두번씩 반복하는것이 좋은데요 지난 자료인 2018 전국영어듣기평가 중1 시험지 및 대본을 찾아보았습니다.

특히 영어듣기의 경우는 회화와는 다르게 조금더 시험의 영역과 훈련의 영역과 가까우니 두려워마시고 대본을 통해서 스크립트를 자주 익숙하게 보고, 연음이나 잘 안들리는 발음들을 내가 입으로 훈련하고 자주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대본을 올려놨으니 참고해서 다운받아보시고 처음부터 대본을 보시는게 아니고 올린 유튜브 링크를 통해서 mp3 듣기를 잘 들어보시고 시험을 보시길 바랍니다.

 

 

 

위에는 시험지입니다. 아래는 듣기 소리부분을 링크 해드릴테니 대본은 보지마시고 시험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018_중1_제1회_대본.hwp

 

대본의 경우는 처음부터 안들린다고 대본을 보시기 보다 어디가 안들리는지 등 자신의 듣기 자세나 집중력을 먼저 파악해서 천천히 쪼개서 들어보시면서 자신이 들으면서 소리나는 대로 기록해보시는것을 권하고있습니다. 그후에 대본과 비교하시면 자신의 실력이 실질적으로 인지가 될것입니다.

 

 



 

2018 전국영어듣기평가 중1 시험지 및 대본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중1학생이 마침 있고 제가 국어를 가르치고잇긴 하지만 영어나 사회 같은 경우도 조금씩 도와주고 있어서 필요하실듯해서 공유해봅니다. 부디 좋은 결과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