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티스토리블로그하면서 에디터 사용방법 제대로 알면 정말 좋겠죠. 오늘은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후에 썸네일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등록을 하게 되면 같은 사진보다는 왠지 나의 포스팅이 눈에 띄는것같아서, 썸네일을 만들어서 대표사진으로 설정하게 되는데, 썸네일 올리는 방법이 모두 같지는 않더군요. 

저처럼 이미지에 글씨를 써서 썸네일을 강조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그냥, 사진을 올려서, 썸네일설정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것이 좋다, 라고 말할 순 없지만, 편한 방법은 각자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썸네일은 2가지 방법


1.파일첨부로 썸네일로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에디터 보면, 우측하단에 아랜의 사진이 보일겁니다. 이미지를 넣는 방법, 파일첨부하면 바로 썸네일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파일첨부로 간단하게 올릴 수 있어서 편하더군요. 




이렇게 파일첨부를 하게 되면, 바로 전에 이미지첨부한 것이 확이 됩니다. 여기서 "대표"에 표시를 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이미지등록중 선택해서 썸네일등록하는 방법 


제가, 강아지이미지 몇장을 올려보았습니다. 우측에  보면, 사진의 크기명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티스토리 썸네일 설정하고 싶은것을 선택하면 바로 설정완료됩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에 포스팅하는것도 부끄럽네요. 아주 쉬어도, 모를때는 헤매게 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 에디터에서 썸네일 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로 많이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