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토,일, 월 3일간 이였지만, 굉장히 오랜 시간 연휴를 보낸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좀 쉬고 싶었는데, 잘 안되더군요. 역시 주부는 아이들 챙기고, 가족, 부모님,시댁까지.. 신경써야 될 것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참,, 제가 이번에 친구를 만나서, 카카오톡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 된  것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어쩜 저만 모르고, 다른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저같은 분을 위해서, 공유합니다.





카카오톡캡쳐방법


요즘은 전화, 문자보다, 카카오톡사용이 더욱 많은 것 같습니다. 가끔 카카오톡채팅내용을 캡쳐하고 싶어서 보내야 될 때가 있는데, 지금까지 했던 방법.. 

일반 캡쳐를 하고, 자르기를 하고, 그것을 전송 (공유).. 

이런 방법였을겁니다. 

앞으로.. 카카오톡채팅캡쳐로 사진, 채팅내용등을 캡쳐할 때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하세요. 

채팅창에 보면, "+" 하단에 보일겁니다. 클릭하면, 바로 우측이미지처럼 "캡쳐"가 보입니다.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등등 보이면, 여기서 원하는 것,클릭합니다. 지금은 캡쳐방법이니 클릭하면 됩니다.






일단, 내 채팅방에서 테스트로 해봤는데요. "캡.쳐"클릭하면, 이렇게 상단에 "캡처영역선택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등등 보일겁니다. 사실, 말풍선이 뭘까 생각을 많이 했는데, 사진 선택하라는 겁니다. 채팅내용도 좋구요. 친구에게 보낼 문자나, 사진을 클릭하면, "말풍선"에 점선 표시가 됩니다. 


점선이 보이죠. 그럼 제대로 된것입니다. 



제가 좀 확대해보 클릭했는데, 이렇게 말풍선이 보일겁니다. 이것을 바로, 친구에게 전송하면됩니다. 사진을 보면, 하단에 화살표 방향이 보일겁니다.  우측의 화살표 위로 향한것을 클릭하면, 이젠, 카카오톡채팅공유가 되는거죠. 




친구선택을 하고, 공유하고 싶은 친구에게 말풍선(캡쳐사진이나, 문자)전송하고 확인 클릭하면 됩니다.





자주사용하던 방법 캡처방법을 이렇게 할 수 있다니,도움이 되셨는지요? 그 외의 캡,처를 할때는 기존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 카카오톡에서는 이런 방법이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짜피 핸드폰사용은 본인이 하는 것이고,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되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