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 카카오톡은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요즘은 카카오톡 PC버전으로 이용하게 되면, 정말 편리하죠. 회사에서 일하면서, 문서, 파일, 영상 전송할때, 예전에는 이메일전송을 많이 했지만,요즘은, 용량이 작으면, 카카오톡전송이 가장 편합니다. 

가끔 카카오톡이 도착해도 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림설정을 해도, 워낙 많은 카톡이 도착할 경우에 중요한 내용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위해서, 카카오톡 플로팅이 있더군요. 지금까지 카카오톡 플로팅사용을 안했는데, 오늘은 카카오톡플로팅띄우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플로팅 띄우기 


일하다가 계속되는 카톡알림음은 어쩌면, 민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일만 본다는 오해도 받을 수 있고 전체창을 열어놓다가 직원이나, 상사에게 걸리면 또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서, 카카오톡플로팅띄우기 설정한 후 이용하면 좋더군요. 

본인만 알아볼 수 있는 곳에 위치설정을 할 수 있어서, 확인이 바로바로 되니깐 좋더군요.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후에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PC버전 설치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채팅", 창과 "친구" 창이 있을겁니다. 어느곳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친구와 채팅창에서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하단에 플로팅띄우기가 보일겁니다. 


PC바탕화면에.. 보일겁니다. 친구의 이름이 보입니다. 플로팅 띄우기가 제대로 되었을겁니다. 

본인이 원하는 곳에 플로팅띄우기를 하시고 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알고나면 너무 간단한데요. 포스팅이 오히려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시 카카오톡플로팅닫기 방법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하면, 닫히게 됩니다. 그럼 꼭 놓치면 안되는 친구를 선택하고 플로팅띄워서 사용하면 되겠죠. 




오늘은 간단한 카카오톡사용방법이였습니다. 모바일 뿐 만아니라, PC버전도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알아두면 좋겠죠?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