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연휴되면서, 집에서 tv나 컴퓨터 이용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휴식은 좋은데 평일보단 좀 눈이 피로하네요.  하루종일 눈을 피곤하게 하는데, 잠자는 동안에도 핸드폰 사용으로 눈이 휴식할 시간이 없는것 같습니다. 

눈건강 정말 중요합니다. 앞이 안보인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힘들까요? 눈이 아프면, 두통부터 아무것도 못하고, 눈이 침침해지면 정말 모든 것이 다 귀찮아 집니다.  

그리고, 나이 들면 시력저하에 노안이 시작되는데, 젊었을 때 부터 눈건강에 좋은습관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몇가지 정리 하겠습니다. 







1. 한곳을 집중해서, 먼 곳을 1분간 바라보기 

먼 곳을 1분간이상 바라본 적이 있으신가요? 눈이 침침하고, 하루종일 회사일로 컴퓨터보면서 피로해진 눈의 피로를 푸는 방법입니다. 전자파에 하루 종일 노출되어 있는 우리들 눈은 더욱 피곤합니다. 안구가 축성되는 현상이 많아지는데, 먼곳을 바라보게 되었을 때 긴장감을 덜게 됩니다. 오늘부터 저도 먼 곳을 바라봐야 겠습니다. 

2.찜질해주기 

하루종일 사용한 눈을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눈건강에 좋은 습관입니다. 눈을 찜질팩을 이용해서, 해주세요. 스팀타올도 좋습니다. 세안 하면서, 페이스타올을 이용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하루에 10분정도면 충분합니다. 





3.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사용하기 

실내의 적정온도와 적정습도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너무 건조해도 않되죠. 마찬가지로 눈건강에 좋은 습관이 바로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줘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는데, 안구건조증이 심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검사를 받고 인공눈물을 사용해서,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4. 더러운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요즘은 잠깐만 나가도 정말, 미세먼지와 각종 오염으로 눈이 간지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눈이 아파서 살짝 만진것이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봄철의 경우는 꽃가루알러지나, 꽃가루염증등이 심합니다. 눈은 가급적이면 만지면 안되면 특히 손은 깨끗히 한 후 눈을 만져야 됩니다. 가급적이면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좋긴 합니다.






5. 정기적으로 눈을 쉬게 해준다. 

하루종일 혹사시키는 눈을 좀 쉬게 해줘야 됩니다. 너무 피곤하게 되면, 눈건강에 안좋죠. 눈건강에좋은습관이 바로 1시간 눈을 사용했다면 10분정도 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0분 쉬면 오히려 집중도 잘 될 수 있을겁니다.

눈건강 정말 중요합니다. 요즘 안경안쓰고 렌즈도 안끼신 분들보면 정말 부럽더군요. 점점 침침해지는 눈 때문에, 

걱정였는데, 앞으로 저도 눈건강에 좋은습관과 먹는음식도 잘 챙겨서 먹어야 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