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카카오톡 아침일찍부터 엄청 오더군요.  매일 사용하는데, 찾아서 톡보내는 것도 시간이 많이 걸리곤 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이지만, 사용할 수록 기능이 너무 많아서 가끔 놀라고 합니다.  친구를 우연히 만났는데, 친한 친구들, 매일 톡 주고 받는 친구들은 상단에서 바로바로 보내는 것이 신기해서, 저도 이번에 카카오톡채팅방 상단고정을 했습니다. 알면 이렇게 사용하기 편한데, 여태 저만 몰랐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상단고정방법 설정방법은 이렇게 






카카오톡상단고정방법 

카카오톡 사용하면서, 조금 편하고 싶을때 많죠. 특별한 친구들, 중요한 친구들목록, 상단고정하면, 바로바로 확인도 되고, 빠른 톡으로 답변도 달면, 보낸사람도 좋고, 받는 사람도 좋습니다. 

pc버전카카오톡 사용하면서, 톡보낸 사람 바로 확인이 되지만, 스마트폰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모바일에서 더욱 유용한정보입니다. 



카카오톡채팅방에 친구들이 보일겁니다. 상단고정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고, 꾹눌러주면, 채팅방이름설정부터 , 즐겨찾기에 추가, 채팅방상단고정, 채팅방알림끄기등이 보일겁니다. 원하는 것을 클릭해주면, 상단고정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제대로 상단에 고정이 되었는지 알고 싶다면, 오른쪽의 아이콘 핀모양을 확인하면 됩니다 최대 5명까지 가능하고, 이것을 상단고정해제를 하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상단고정해제를 해보니, 한명이 사라진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4명, 이렇게 얼마든지, 고정과 해제 자유롭게 순서를 바꿔가면서 설정하면 됩니다.



편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카카오톡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