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저의 다이어트는 ing~~!!


오늘은 아주 비밀이야기를 할 겁니다. 아마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신 분은 이해가 되실겁니다.  오늘 점심식사 시간을 지나서 간식은 챙겨드셨나요? 하루종일  서서 일하시는 분이나,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잠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면 어떨까요? 

오늘은 불면증 없이 숙면을 취하면 좋겠습니다. 혹시, 수면이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것은 알고 계시죠? 단순히 잠을 잔다고 다이어트가 되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연구를 하는데, 이런 연구도 했다는군요. 수면과 다이어트, 즉, 잠을 잘 자면 살이 빠진다. 입증하기 위한 여러가지 연구 결과가 있다고합니다.  이 세상의 연구들 많은데, 이 세상의 모든것을 연구 하는 것 같습니다. 

잠을 잘 자는 사람보다, 수면 부족에 숙면을 못 취하는 분들이 체중증가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잠을 잘 자면 살이 진짜 빠질까? 잠잘자기 위한 방법은 뭐지?

1. 스트레칭 

잠을 자고 일어나면,몸이 가벼울 수도, 무거울 수도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가벼운 운동으로 하루의 남은 여분의 칼로리 소모를 해보세요. 칼로리 소모는 물로, 잠을 잘 잘 수 있습니다. 특히 부종이 심하신 분들은 부종관리도 됩니다.  하루의 피로감, 부종을 모두 풀어준 다면, 자연스럽게. 체중관리는 됩니다. 

저도, 스트레칭을 하고 잠 들때와 그냥 잘때는 완전히 다르더군요. 15년이상된 불면증, 잠들기전 스트레칭을 한 이후로 불면증이 사라졌습니다. 이젠, 스트레칭후 1분도 안되어서, 바로 자는 것 같습니다.  (경험한 리얼후기)



2. 조명모두 끄고 조용히 잔다. 

집안의 조명이 있는 것은 모두 끄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어둡고, 조용하게 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옥스퍼드대학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분들 잠들 때 밝은 곳에서 자면, 비만 확률이 20 %높다는 사실도, 정말 새롭더군요. 어둡게, 아주 편하게 자는 것이 수면과 다이어트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3. 최대한 편하게 옷 벗고 자기

잠을 잘 자고 싶다면, 옷을 벗고 잠들기. 

몸이 너무 뜨거울 때 보다는 약간 춥다고 느껴지는 것이 잠도 잘 오는데, 옷을 입고 자게 되면, 뒤척이면서, 잠이 깬다고 합니다. 알몸으로 잘 때는 정말, 숙면을 취하게 됩니다. 혼자 사는 분들이라면, 전혀 방해받을 것이 아니라면, 한번 해보세요. 자는 동안에, 복부 지방을 태워서, 체온유지를 위해서, 올려주기 때문에, 약간 서늘하게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은 약, 18도에서 24도정도가 좋습니다. 

2년넘게  옷벗고 잠자기를 하는데, 옷을 입고 자면, 잠을 이루지 못하게 되네요. 숙면이 정말 중요합니다. 





4. 골든타임에 잠들고, 일찍일어나기 

직장다니면서, 골든타임 10시부터 잠들기 쉽지 않습니다. 일찍자면 좋은데 쉽지 않겠지만, 휴일이라도 골든타임에 잠을 자도록 하는 것이 피로도 풀리고 좋습니다. 아침일찍 아침형인간으로 만들기 위한 습관도 10시에 잠들기 위한 습관을 길르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있거나, 걱정이 많아서, 수면부족의경우는 어느 순간에 체중증가된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비만으로 지금 다이어트시작하시는 분들은 수면습관부터 바꿔주면서, 하나하나씩 생활 습관을 바꿔주도록 노력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