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카카오톡은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가 된 것 같습니다. 처음에 문자발신, 문자수신 할 때 금액이 정해졌었는데, 이제는 카카오톡은 무제한으로 문자전송은 물론, 파일전송, 사진, 정말, 이런 메신저 만든사람은 천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너무 좋은데, 가끔 불편한 것이, 이젠, 카카오톡 중독이 된 것 같기도 하고, 스마트폰 중독을 넘어서, 메신저중독, 하루종일 나에게 오는 톡 확인하는 것이 일이 되는 것 같습니다. 

나와 친한 사람은 상관없지만, 전혀 관계없는 분들에게 카카오톡 생일알림이 뜨게 될 때의 황당함도 있습니다. 가끔 거래처의 생일알림으로 지나쳐야 되는것인지 고민이 될 때가 많이 있더군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알림과 감추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생일알림설정이나 비공개하는법 

항상 말씀드리지만, 환경설정화면을 자주 이용하면, 내가 꼭 필요한 설정을 할 수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친구목록에 보면, 우측 상단에 환경설정 톱니모양이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 해서,  확인을 합니다. 

개인과 보안 창이 보이게 되면, 여기서 한번만 더 "카카오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여기서, 카카오계정을 개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계정을 클릭해서, 본인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등 확인이 될겁니다. 수정할 것이 없다면, 내정보관리의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해줍니다. 이곳에서 비밀번호확인창이 보이면, 한번더 입력을..

드디어 카카오톡생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내 정보관리에서 생일을 클릭해주면, 설정화면이 보입니다. 



카카오톡내생일 알림을 원할 경우에는, 입력을 해주세요. 날짜, 월, 일, 음력생일, 양력생일, 윤달까지도 확인이 되네요. 내생일알림과 내일생비공개방법이 이렇게 간단합니다. 





가끔 친구목록에 오늘 생일친구 목록확인하기가 보일텐데요. 카톡에 보여지는 친구들의 생일은 가끔 인사정도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편리한 카톡 이렇게 한가지 사용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