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려요. 

장마시작되면서, 이젠. 여름철 과일도 많이 챙겨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참, 장마철 피해 없으시길 바래요. 제가 그렇게 좋아하는 과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6월 제철음식중에 참외가 포함되었더라구요. 

제철음식 챙겨먹는 이유, 몸을 보호하고, 여름철 더위를 사라지게 하고, 체온유지에도 좋아서, 챙겨먹는데.  그 중에서 참외는 꼭 먹어야 되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참외효능 너무도 많아서,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참외효능 이렇게 놀랄 수가 

1. 항암효과 

어릴때부터 먹던 과일, 한국인들이 잘 챙겨먹는 과일인데, 참외가 항암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어서, 부모님 사다드렸는데, 정말 좋아하시네요. 가끔 참외가 맛이 정말 없는 것을 구입할 때는 속상한데, 과일 고르는 법도 좀 알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2. 피부미용

참외에 엽산과 비타민C가 풍부한 것은 알고 계신가요? 여름철같이 자외선이 강할 때 햇빛을 손상시켜주는 원인 이것을 피부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피부재생에도 좋은 과일이라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여성분들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빈혈

빈혈 정말 무서운 병입니다. 빈혈로 뇌졸증에도 걸릴 수도 있고, 무력감이나, 불면증까지 생기면, 비만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빈혈예방 정말 중요한데, 참외효능에서 빈혈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참외는 성질이 차기때문에 여름철 과일로 좋고 , 수분이 많이 빠지는 여름철에 수분이 많은 과일로 추천드린다고 하네요. 칼륨, 식이섬유도 풍부하니 챙겨 드세요. 





4. 변비예방 

변비 정말 고생스럽습니다. 변비절대로 생기면 안되는데,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변비해소만 되어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5. 노화예방

과일중에 껍질째 먹으면 더욱 좋은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 참외입니다. 참외는 잘 씻어서, 껍질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과처럼, 참외효능도 껍질채 먹는 게 좋은데, 껍질에는 면역성분이나 생리활성물질이 5배가량 더 많다고 합니다. 알카리성식품이라서, 산성화 되면서 노화가 되는것을 예방해줍니다. 



6. 피로회복

피로는 좀처럼 풀리지 않는데, 음식으로 피로회복이 되는 것이 참외입니다. 겨울에 나른하고 피곤한 봄 봄철 6월달에 참외로 해결해보면 어떨까요?

 




7. 식중독예방 

여름철 식중독 정말, 걱정이 많습니다. 냉장보관을 해도 잘 안되고, 변질되었는지 어떤지 확인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중독예방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참회효능, 그냥, 흔한 과일이다보니, 별로 생각없었는데, 정말, 몸에 좋은것 같습니다. 잘 챙겨먹고 건강 지켜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