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쌤인사드립니다. 

얼마전에 7월제철음식을 말씀드렸는데, 매실도 7월제철음식이죠.  친구가 매실농장을 하고 있어서 덕분에 매실액기스를 조금씩 얻어먹을 수 있었는데, 너무 맛도 좋더라구요. 공기좋은곳에서 나오는 과육들은 더욱 맛도 좋다고 하죠. 특히 6월이나, 7월의 일교차가 심할 대의 과육의 당도는 더욱 높아서 맛있기도 하죠. 오늘은 매실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실효능

부모님집이나, 시골집에, 아니면, 식후에 먹게 되는 매실차한잔이 소화를 시켜주기도 하고, 음식맛을 바꿔주는 대단한 과일이죠.  여름철 더울때 먹으면 더욱 효과 있는 매실차등, 정말 많은 효능이 있어서 놀라곤 했습니다. 한국은 매실액기스를 먹기도 하고, 매실차등을 즐겨먹죠. 가까운 일본에서는 우메보시라고도 먹기도 하고, 중국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게 다양한 식재료사용에도 쓴다고 합니다. 중국,일본, 한국에서 매실은 정말, 꼭 필요한 것같습니다. 


1. 소화에 도움을 준다. 

매실효능으로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식중독이나, 열을 내려주기도 하고, 기운이 없을때 좋다고 합니다. 매실즙 한잔씩 안먹어 본 분이 없을 텐데요. 소화가 안될때, 매실즙이 위액분비,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란 점, 아이들, 체할 때, 액기스 조금 넣고, 만들어준다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2. 피로회복 

기력이 없어서, 지칠 때, 피로를 풀어주기도 합니다. 매실에는 구연산 성분이 들어 있어서, 좋습니다. 



4. 노화예방

동맥경화나 고혈압등에 좋습니다. 몸이 생기가 없을때도 좋습니다. 매실효능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매실에 함유된 성분 피루브산은 간해독에도 좋고 장에도 좋아서, 집에 매실 액기스를 준비해서, 평상시에 식후에 한잔, 소화 안될때 한잠, 피곤할 때 드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이 한살 두살 씩 먹을 때마다, 점점, 건강을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건강할 때 지켜야 되니깐. 이번에도 친구만나서, 매실액기스 구입해야 될 것 같습니다. 

매실효능 알면알수록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