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나이는 누구라도 먹는것이죠. 사람, 동물, 나무, 우주도 나이를 먹는데, 그럼 인간으로 태어나서 나이들고 후회없이 살았다고 하는분들은 없을겁니다. 좀더 후회없는 삶을 살았는지가 더욱 중요한거 같습니다.  

예전엔 명절엔 떡국먹으면 나이 한살 먹어서, 한그릇이상을 먹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나이가 어린아이들도 나이들면 후회하는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오늘은 나이들면 후회하는것들이 무엇인지, 후회없이 살아가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이들면 후회하는것들

오늘은 후회없는 삶이 무엇일까 검색하다가 이런 포스팅을 쓰게 되었는데요. 지금 이시간에도 돌아보게 됩니다. 지금이라도 이런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앞으로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실것이라고 봅니다. 


1.자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는것

젊을때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운것인데, 그당시에는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한것 같아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지금 이순간의 당신의 모습에 아름다움을 당당하게 자신감을 갖고 보내세요. 



2.악연을 남기지 말것

살다보면, 좋은인연, 나쁜인연, 그리고 악연까지 많은 연을 만나게 됩니다. 본인만 점점 괴로워집니다. 빨리 악연이 있다면 벗어버리길.





3.외국어를 배우지 않은것

이젠 외국여행은 누구라도 가기 쉽고 마음만 먹으면 가게 됩니다. 요즘은 통역, 번역이 특별히 어려움이 없다고 하지만, 외국어는 알게되면 말 뿐만 아니라, 그나라의 문화도 알게 됩니다. 외국어 한개정도는 할수있도록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4. 주의를 너무 신경을 쓰는것

살다보면 자신만 생각하고 살수도 없지만, 너무 주의만 신경쓰고 살게된다면, 자신의 인생은 없어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간섭하는것이 습관이 되어있지만, 실제로 별관심이 없습니다. 본인 자신에게만 집중을 해야 됩니다. 


5. 일만열심히 한것 

젊은시간, 돌아보면 일은 열심히 한것 같은데, 아무것도 남지 않은경우가 많습니다.  일뿐만 아니라, 건강도, 여행도, 독서도 사랑도 함께 해야되는거죠. 



6. 부모님충고 주의분충고를 않듣게 된다. 

나이를 들면 가장 후회하는것이 부모님의 충고, 주의분들의 충고를 전혀 듣지 않고, 본인의 고집만 부려서 실수한것들이 많이 생각이 납니다. 지나온길들, 발자취를 따라갈줄 알고 들을줄 안다면, 좀더 편하지 않을까요


7.여행을 다니지 않은것

나이들면 후회하는것들중에 여행의 중요성을 모르는것입니다. 보고 듣고, 사진찍고, 어쩌면 귀찮다고 하는분들도 있겠지만, 여행에서 주는 메세지는 정말 많습니다. 여행에 대한 즐거움에 대해서, 젊을때 많이 다니는것이 좋습니다.



8. 감사함을 표현을 안한것

나이들면 후회하는것중에, 감사함을, 그리고 은혜를 모르고 사는것이죠. 살다보면 순간순간 감사한 일들이 정말 많습니다. 잊고 살아서는 절대 않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꼭 감사함을 표현을 해야만, 후회가 없을것 같습니다. 


9. 사랑을 표현을 안한것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면 정말, 불행한것 같습니다. 사랑하는사람을 소중히 하고, 표현을 하고, 충분하 시간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지 못한것을 후회를 한다고 합니다.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는것 같습니다. 10대가 지나고 20대 30대,, 어느때부턴가,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는 습관이 생긴것 같은데, 좀더 알차게 시간을 활용하고, 사랑하는사람과 함께, 나이들면 후회없는 삶을 살았다고 말할수 있도록 해보세요. 

오늘은 이정도로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알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