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겨울이 긴것 같으면서도 정말 짧은것 같습니다. 신년시작에 명절까지. 정신없이 보내다보면 새학기가 시작이 되죠. 곧 새학기가 되는데. 스트레스를 받은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물론 직장인들은 이루 말할 수 없을겁니다. 스트레스해소법도 신경쓰지 않고 하루하루 보내는 일상생활속에 자기도 모르게 건강은 점점 악화 되어가는데. 어느누구도 알수 없습니다. 

3월이 스트레스가 정말 많은 달이라고 합니다. 새학기가 된다고 그냥 기쁘기만 한것이 아니라는 사실. 

저의 학창시절과 지금은 완전 다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해소법에 대해서 공유좀 하겠습니다.




스트레스해소법은 이렇게 


1.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학생들의 경우는, 부모님이나, 청소년상담을 통해서, 스트레스해소를 해야 됩니다. 부모님이 아무리 신경을 쓴다고 해도 우리가 모르는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정말 많을겁니다. 진학에대해서, 친구들과의 관심사, 나만 모자르고 부족해보이는것, 왠지 소외되는 기분등이 표현을 안해도 스트레스와연결이 됩니다. 특히 청소년은 성장기와 관련되기 때문에 성장에도 영향이 올 수있다는 사실. 부모님들이 스트레스해소법에 대해서 좀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2. 취미활동

스트레스는 계속해서 생각을 하게 되면 더욱 안좋습니다. 다른 생각을 하게되면 스트레스해소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가 좋아하는것을 할 수 있다면 해결이 많이 될겁니다. 





3.건강관리 

평상시에 건강관리 정말 중요합니다. 건강약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금전적으로스트레스도 받게 됩니다. 건강을 잃지 않도록 노력 해야됩니다. 


4. 자기자신을 위해 살라. 

가끔 가족을 위해서, 주의눈치만 보면서, 결국 자신을 돌보지 않는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이 결국 스트레스해소법이 잘 안되는 방법, 자기자신을 위해서 살아야 됩니다. 

제가 많은 시간을 산것은 아니지만, 가족, 아이들만을 위해서 살다보니 저만의 인생은 없더군요. 그래도 다행히 이렇게 블로그도 하면서, 스트레스해소도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았습니다. 



5. 싸우지 말라 

싸움은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싸움 누구나 하긴 싫을겁니다. 하지만, 그때만 싸우는것이 아니라, 이것이 시간이 지연될 수록 계속해서, 스트레스지속이 됩니다. 절대 본인이 열 받았다고 싸우는 스트레스해소법 도움이 않됩니다. 

6. 우울증등을 극복해야 된다.

위에서 말했지만, 자신을 위해서, 살고, 취미활동을 해야만 된다고 했습니다. 우울증이란 단어를 생각하지도 맙시다 .



마지막으로 항상 웃는 일을 만드는것이 바로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웃는일이 없는 하루 정말 많은데요. 유머사진을 보던가, 유머글을 하루에 한번이라도 본다면 잠시나마 스트레스 해소법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