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건강관리 잘 하셔야 됩니다. 봄철 미세먼지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역시 2019년 봄철 미세먼지도 심각하네요. 중국발 미세먼지가 아니라고 주장을 하는데, 이런때 방법은 없겠죠. 강력하게 주장하는 뭔가 있어야 되겠지만, 

이런 경우엔 국민들이 할 수있는것은 식약처 인증마크가 있는 마스크 착용과 미세먼지배출음식을 먹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출후에는 바로 씻는것이 최고 좋고, 머리는 꼭 감고 자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몸속에 들어온 초미세먼지 배출도 안한다는 말도 있으니, 정말 외출할 때 꼭 미세먼지배출음식 챙겨드셔야 합니다. 

요즘, 제가 챙겨먹는 음식 정리해봅니다. 





미세먼지배출음식은 무엇?

봄철은 정말 숨쉬는것도 괴로운데, 좀 부지런해야 될 것 같습니다. 공기가 안좋아질수록 더욱 부지런해서 청결유지, 건강유지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1. 물

물은 미세먼지배출음식 뿐만아니라, 일상생활속에서, 항상 수분 섭취를 해야됩니다. 기관지에 쌓인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이것이 소변으로 나온다고 하니, 심한 날은  꼭 챙겨드세요. 물마시는 습관이 안되신 분들이 의예로 많은 것 같습니다. 꼭 마셔야 겠다면, 요즘은 어플을 이용해서, 알람을 설정해서,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분들도 계십니다.

2.유자

유자는 상큼하면서도 향기가 굉장히 강하죠. 리모넨성분이 있어서, 목의 염증이 있는 분들, 기관지등에 좋습니다. 칼륨함량이 높고, 비타민c도 높기 때문에, 좋습니다. 





3.녹차

녹차에는 "탄닌"성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면역력에 좋고, 중금속성분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미세먼지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요즘같은 날 잘 챙겨 드세요.



4.보리 

제가 요즘 알게된 것이 바로 보리입니다. 보리중에서도 새싹보리가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보리 싹을 틔운뒤에 15cm가량의 자란 어린떡잎을 말합니다.  발아과정의 새싹보리가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네요. 54종의 영양소가 포함, 집에서도 보리를 조금씩 넣고 먹는것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항암효과등에도 좋과, 간 기능 개선이나, 혈당상승억제 특히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배출제대로 될 것 같더군요. 



5. 미역

해조류는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미역 하면 생일날 먹는 미역국. 산모들에게도 정말 좋은 음식이죠. 미역은 끈끈한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알긴산이란 성분입니다. 알긴산성분이 바로 미세먼지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그 뿐만 아니죠. 변비예방도 좋고, 해독효능에도 효과적입니다. 가끔 입맛이 없을때 미역국도 먹어도 좋고  그냥, 미역무침만 먹어도 좋습니다. 





주변에 가격도 저렴하고, 항상 먹는 음식들이 바로 미세먼지배출음식이네요. 음식만 잘 챙겨먹어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미역 알면서도 잘 챙겨먹지 않았는데. 이번에 가족들을 위한 요리를 해봐야 겠습니다. 미세먼지많으니 물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맛집,여행,리뷰] - 허브티나보이차 체지방제거에 좋아요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바지락효능 조개탕해먹어야 겠습니다.

[생활정보/건강] - 스트레스해소법 제대로 알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바른자세다이어트 자세만으로 살이 빠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