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몇일전에 저랑 같이 일하는 영어샘과 업무 미팅겸 종로에 가게되었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서 그런지 날씨도 어둑어둑한 날이 많고 해서 기분전환을 위해 콧바람을 쐬러 종각 근처로 나가보았습니다. 종각에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종각 파스타 맛집을 검색하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던 '르브와'라는 종로 파스타 맛집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르브와'는 건물 4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올라가시면 다양한 '르브와'의 이벤트 안내 문구들과 다양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르브와'는 1인 1메뉴를 주문 할 시, 서비스 메뉴도 따로 갖추고 있는데요, 사실 음식점을 이용할 때는 1인 1메뉴가 원칙이긴 하지만, 그러진 않은 고객들이 계신 매장이 많아 몇몇 매장에서는 1인 1메뉴 주문 강요 형식의 문구를 종종 만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무조건적인 1인 1메뉴 주문 형식보다는 예의를 지켜주실 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좋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메뉴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 곳 메뉴판을 펼쳐보시면, 2인 세트 메뉴가 다양한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들었으며, 샐러드도 한 두가지 메뉴가 아닌 다양한 샐러드 메뉴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세트 메뉴를 주문할 시에는 샐러드/파스타/스테이크/피자 각 각의 메뉴를 직접 선택하여 메뉴를 구성할 수가 있었는데요, 종각 파스타 맛집답게 기본적인 까르보나라와 뽀로도로 파스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피자마저도 옵션이 많아서 메뉴를 주문하는데 고민이 많았습니다.




'르브와'에서는 음식에 곁드릴 수 있는 다양한 와인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대도 9,900원 ~ 25000원선까지 가성비 좋은 와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시켜먹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스테이크와 함께 와인을 즐겨볼까하는 생각도 들고, 세트 메뉴도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가게 내부는 엔틱함을 자랑하는 인테리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빨간색과 초록색의 조화가 이루어진 벽과 의자와 조명 하나하나까지 마치 이탈리아에 있는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엔틱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이런 인테리어가 음식의 맛을 한층 더 살려주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대부분 맛집이라고 찾아다니다 보면, 허름한 가게들도 많은 반면, 여기 종각 파스타 맛집 '르브와'는 인테리어도 개성있고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작은 앞접시와 수저, 포크 그리고 와인잔 같은 곳에 물을 따라 내어 주십니다. 잔과 그릇과 수저와 포크까지 깔끔한 셋팅 구성이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피클은 직접 담그신건지, 모르겠지만 새콤달콤하고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심심해서 인지 메뉴판을 자꾸 보게 되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주문한 요리가 조리되는 향이 나서 더욱 배가 고파졌습니다. 


살펴 보던 메뉴판에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 구성들이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고기 식감이 살아 있는 미트빠네가 신메뉴가로 하는데 흘러 내린 미트소스를 보니 참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계속 메뉴도 개발하시는 걸 보니 괜히 종각 파스타 맛집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된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빠네 종류도 다양하지만, 단호박 안에 들은 파스타 메뉴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까르보나라를 주문했는데요, 가끔 파스타 맛집이라고 찾아가서 시켜 먹는 까르보나라들이 너무 묽거나 너무 싱겁거나 하는 경우가 있지만 여기 까르보나라는 크림도 진하고 적당하게 간이 되어 있는 까르보나라였습니다. 버섯과 베이컨이 들어가 있었고, 크림 소스는 어떻게 이렇게 우유와 크림을 넣고 진하게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지는 맛이었습니다.



파스타가 맛있어서 혹시 다른 곳에 있나 찾아보았는데요, 신림에도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종각 젊음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르브와'는 지하철과 버스로도 쉽게 찾아오실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종각역 12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쉽게 찾아오실 수 있으며, 종각 젊음의 거리 한가운데 위치해 있어서 데이트 하시다가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입구 앞에는 가성비 좋은 런치 세트들이 안내되어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 음식 가격 참고 하시기에 좋을 듯 합니다. 종각 파스타 맛집이라고 해서 가격대가 좀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방문하게 되었지만,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아서 아주 만족스러운 여기 '르브와'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