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제가 유튜브 제작하면서, 포스팅을 하다보면, 유튜브영상 올리는 법이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에서 이미 기존에 유튜브영상을 올리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저의 설명이 너무 간단한 것을 아실 겁니다. 오늘은 영상의 소스코드 입력하는 방법알려드립니다.




유튜브영상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올리는 방법 

관리창에보면, 좌측 하단쯤에 플러그인이 보일겁니다. 실행하면 됩니다.

플러그인으로 들어가면, 다음, 구글애드센스, sns글 보내기가 보일겁니다. 

좀더 하단으로 보면, 유튜브 (YouTube)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유튜브YouTube 동영상 넣기를 클릭하신후에 다음창으로 넘어가세요. 

저는 이미 플러그인에서 유튜브 동영상 넣기 적용을 했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적용"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젠.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창으로 와서, 우측하단을 확인해주세요.

플러그인이 보일겁니다. "이전글넣기 , YouTube" 이렇게 YouTube를 선택하시고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의 창이 보이게 됩니다. YouTube동영상 첨부창이 보이게 되면, 이미 유튜브에서 소스 복사한것을 그대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유튜브 소스 복사 방법 모를 경우: 유튜브 열린창에서 우측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동영상URL주소복사)를 클릭해서, 바로, 포스팅할때 바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사이즈설정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합니다. 



티스토리 유튜브영상 올린후에 사이즈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의 HTML을 클릭해서, 사이즈 변경해주면 됩니다.


한번 플러그인 적용시킨 후에 이렇게 포스팅할때마다 바로바로 올릴수 있어서 정말 편하더군요.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