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주말꽃샘추위가 온다는 일기예보는 들어서 알았지만, 급격하게 떨어지는 날씨 봄 옷차림으로 외출한 저는 하루종일 떨었던 하루입니다. 막바지 꽃샘추위라서 그런가요? 정말 요즘같은 날씨 꼭 일기예보 확인하시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추위에 떨면서, 약속 장소에서 기다리는 동안 오랜만에 좋은 글을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 스크랩을 했습니다. 저야 알고 있지만, 혹시 초보자분들에게 필요할 것같아서, pc로 블로그 스크랩하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스크랩한느법 아주 간단

본인의 포스팅이 아닌 다른 포스팅을 스크랩을 할 경우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포스팅 하단에 보면, 블록, 카페, 구독,메모 ,화살표의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오늘은 블로그의 아이콘을 이용해서, 포스팅 본인의 블로그로 스크랩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의 화면이 보일겁니다. 공유하기.. 하단에 카테고리 선택을 한후에, 공개여부 설정을 합니다. 덧글 허용, 허용안함도 선택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하게 되면 스크랩이 완성이 됩니다. 

 

본인이 스크랩을 하게 되면 포스팅앞에 (공유)라고 보이게 될 겁니다.  여기서, 블로그 지수에 많이 신경을 쓰는 경우라면, 스크랩을 정기적으로 하는 것은 피해주는 것이 좋다고 들었습니다. 블로그 지수 올리기 위해서, 현재 블로그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경우라면,  스크랩을 할 때에도 조심스럽게 해야 됩니다.

 

 

 

 

이렇게 블로그 스크랩하는 방법은 너무도 간단하죠. 모바일 사용방법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서 생략을 했는데요.pc버전으로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을겁니다. 좋은 글이 가끔 있고, 기억하고 싶은 포스팅은 이렇게 모아두었다가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