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벌써 4월입니다.벚꽃이 너무 예뻐서, 꽃 구경 가야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 끝나면 사진 많이 담아오겠습니다. 4월에 먹으면 좋은 4월 제철음식 정말 몸에 좋은 음식 많은데. 그 중에서 쭈꾸미를 빼놓을 수 없는 듯 합니다. 오늘은 쭈꾸미효능 정리 해 보겠습니다. 




봄철에 입맛을 돋 구워주는 쭈꾸미 


쭈꾸미는 4월 제철 음식으로 팔완목 문어과의 연체동물입니다. 낙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낙지보단 크기도 작아서 구분하기 어렵지 않죠.  한자어로는 망조어(望潮魚), 우리말로는 죽근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망조어와, 죽근의 말을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봄철의 제철음식이기 때문에, 이 맘때 많은 분들이 잘 챙겨 드시곤 합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DHA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쌀쌀하고, 요즘 처럼 일교차가 심할때 몸의 건강 회복에 좋은 4월제철음식이기도 합니다.




쭈꾸미효능 시력개선에 좋다.

피로가 너무 쌓일 때 시력악화 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망막세포를 보호해주면서,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기도 합닏. 시력개선, 수험생들에게도 좋습니다.

쭈꾸미효능 간회복에 좋다 

술을 즐겨드시는 분들, 해장술을 챙겨 드시는데, 간 해독에 좋은 쭈꾸미를 연포땅으로 끓여서 드셔보세요. 



위암예방에 좋다 

쭈꾸미효능으로 위암예방에 좋은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다이어트에 좋다

체중 감량중이라면, 굶은 다이어트 보다는 쭈꾸미식사를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칼로리가 높지 않고 , 지방함량도 적어서 체중증가에 걱정이 덜 되실겁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이라면 쭈꾸미 드시고,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실 수 있을겁니다. 절대 굶어서 하면 안 됩니다. 

4월제철음식은 쭈꾸미이외에도 많이 있으니, 잘 챙겨 드세요.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