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5월은 정말 행사가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가정의 달이라고, 가족을 위해서 함께 보내면 좋겠지만, 엄마로써,딸로서 , 제자로써 해야 될 일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근로자의 날 5월1일, 어린이날, 5월5일, 대체공휴일, 어버이날8일까지, 부처님오신날,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이 모두 있는, 5월달이죠. 

돈이 필요한 시기 얼마나 많이 벌어야 되는걸까요?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정해진 연봉, 부부간의 총소득을 따져보면, 정말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신청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신청기간입니다. 기간은 늦지 않도록 하세요. 








근로, 자녀장려금신청하기 

2019년 5월 1일 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기간입니다.  아마, 자격조건이 되고, 신청하셔야 될 분들은 아래의 신청안내문을 받게 됩니다.  저도 이번에  신청용지가 국세청에서 왔답니다. 

소득이 많다면, 이런 신청안내문은 도착하지 않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앱을 이용해서, pc를 이용해서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1. ARS전화신청하기 

연락처 1544-9944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녀장녀금 (2번).장려금신청 (1번).개별인증번호8자리 (#).주민등록번호 뒤7자리 (#).신청하시려면 1번 > 등록된 연락처있을 경우, 계좌번호 확인후 신청완료 



아마, 본인의 전화번호는 거의 등록이 되었을겁니다. 등록이 안되었다면, 계좌수령, 현금수령을 선택후, 은행코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근로장려금을 받을 계좌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렇게 ARS신청은 완료 됩니다. 아침 6시 부터 ~24시까지 








2.홈택스 모바일 신청하기 

모바일신청은 근로장려금신청이나, 자녀장려금신청방법이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3.인터넷 신청방법


PC로 홈텍스에 비회원 로그인 해도 되고,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간단하게, 입력만 하면 됩니다.  




2018년 귀속 근로장려금, 2018년 귀속자녀장려금을 받을 조건이 되시는 분들, 소득요건을 확인하면 됩니다. 단독가구,2천만원, 홀벌이가구 3천만원, 맞벌이가구 3,600만원정도, 부동산이나, 전세금인, 승용차, 예등등이 2억원 이내여야만 된다고 합니다. 전세금 2억원에 소득요건만 되어도 이런 근로장려금자격요건이 되네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매월 받는 월급이 작아서 속상했는데, 이런것이라도 있으니 위안이 되네요. 














근로자로써 소득이 2천만원이 안된다면, 꼭 확인하세요. 가끔 2천만원 조금 넘어가서 혜택을 못 받는 경우도 있던데, 근로,자녀장녀금에 대한 정보도 많이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키우기 힘든데, 자녀장려금 꼭 챙겨 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