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나이를 먹어가면서, 습관이 생기죠. 좋은습관, 그리고 나쁜습관!!. 하루하루 습관이 절대 바뀌기 쉬운 습관이 된다면, 어떨까요? 

좋은습관이라면 좋겠지만, 나쁜습관은 하루이틀 사이에 생긴것이 아니기 때문에 힘듭니다. 오늘부터 몸에 나쁜습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체크하면서, 생활속에서 습관바꾸는 연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몸에나쁜습관,생활습관은?


저의 부족한 글이지만, 이글을 읽는 분들은 습관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셔야될것같습니다. 좋은습관, 나쁜습관 체크하고, 나쁜습관은 고치도록 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우연히, 친구와의 대화에서, 비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가, 살찌는 습관을 발견했다고, 살안찌는습관도 있고, 살찌는 습관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굉장히 진지하게 들었죠. 

한가지 몸에 나쁜습관을 고치고 싶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자외선차단제 

요즘은 오존층 파괴가 심해서, 계절상관없이 자외선차단제는 필수로 발라줘야됩니다. 집에서 잠시 외출한다고 하더라도, 자외선차단제는 꼭 발라주세요. 피부에 기미나, 검버섯들을 유발을 시키고,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파괴를 하게 되면, 피부에 노화가 빨리오게됩니다. 잔주름, 피부처짐등, 심하게되면, 피부암도 유발합니다. 여름철에는 해변에서 너무 강한 자외선을 쬐면서 일광욕을 즐기게 되면, 피부에 안좋습니다. 자외선이 강할때는 자외선차단지수가 높은것을 바르고, 2,3시간만다 덧발라주는것 중요.



2.운동부족 적어도1주일4시간 운동

몸이 피곤하다가 쳐지거나, 방안에서 누워있거나 하면, 더욱 건강에 안좋습니다. 적당한 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해줘야하고, 노폐물배출에 도움도 되고, 체온1도 상승으로 건강해집니다. 

피부미용을 위해서, 열심히 피부관리만 하지 말고, 운동을 적절히 해줘야만, 피부도 좋아집니다. 운동할때는 가급적이면, 화장은 지워주고, 가볍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3. 수면 불규칙

잠을 잘자면 건강하다. 미인이 잠꾸러기다, 이런말이 왜 있을까요. 인간으로 태어나서, 가장 기본적인것, 너무 수면시간이 길은것도 좋지는 않지만, 정확히 수면시간을 갖는것이좋습니다. 

일찍 자는 습관을 길러야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사용이 길어지면서, 잠자기 전까지 불을끄고 스마트폰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잠자기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 두는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나쁜습관, 몸에 나쁜습관이기때문에, 천천히 습관고쳐보는것도 좋을겁니다.



4.직장이 너무 멀때

직장이 먼것과 몸에 나쁜습관과 무슨 연관성이 있냐고 할수 있겠는데요. 직장이 멀게 되면 정신건강을 헤치는 나쁜습관이 됩니다. 귀한 시간을 출퇴근하는데,시간을 보내고, 출퇴근에 대한 스트레스로 잠자는시간이 줄고, 혼자서 휴식할수 있는시간들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직장은 가까운곳을 선택하시는것이 좋은습관 만들수 있습니다.



5.비만방치하지 말자

체중 1키로 증가할때마다, 내 건강이 나빠진다는것은 알고 계신가요? 보기에만 둔하고, 살쪄서 고민이라고 생각된다면 NO. NO!! 여러가지 질환이 생겼는지 모릅니다. 

갑자기 체중증가,체중감량을 했다면, 건강이 안좋은지 바로 병원으로 가셔야 됩니다.  자세불균형의 증상으로도 비만이 오게 됩니다. 체중이 많이 늘어났다면, 다이어트를 해서라도 꼭 건강을 찾아야합니다. 나쁜습관은 바로바로 없애야 합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나쁜 습관이 있습니다. 물안마시는 습관, 다리꼬는 습관, 컴퓨터할때 거북이처럼 목을쭉,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는 등의 나쁜습관이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린것중에 하루아침에 좋은습관으로 바꾸는것이 쉽지는 않지만, 한가지씩 차근차근 고쳐본다면, 본인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다이어트를 하기위한 생활습관부터 해봐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