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어느덧 따뜻한 봄날이 오려나 봅니다. 그렇지만 우리학생들은 따뜻한 날이 그렇게 반갑지 않습니다. 이유는 3월이면 개학이고 개학과 동시에 3월 학력고사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1에게는 처음보는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긴장되고, 고2 학생들은 고1이라는 긴 고등학교 시절을 지나서 이제 뭔가 알것 같은 시험이며, 고3의 경우는 실전 수능을 치기 위한 실력 점검같은 시험이기때문에 더욱더 긴장이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호랑이굴이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된다고 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시험도 정신만 차리고 차근차근 기본을 준비하고 시험에 대해서 시뮬레이션을 돌려본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내가 어렵다면 다른 학생들도 어렵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이제 영어 모의고사 공부방법 점수를 높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영어 모의고사 공부방법으로 점수 높이는 법은 무엇일까요. 

첫째,  처음시험인 만큼 하루 날을 정해서 살제 영어시간인 13:10~14:20분에 실제 기출문제를 시간을 체크하면서 풀어볼 것을 권합니다. 


둘째, 듣기는 이어폰이 아닌 스피커폰으로 들으면서 시험을 쳐야합니다. 이유는 이어폰과 실제 시피커의 듣기 집중력의 상황이 많은 차이가 있기에 실전같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특히 내가 시험보는 학교의 환경이나 스피커 상황이 집중력에 엄청난 영향을 주기때문에 평소에도 실전같은 듣기평가 연습을 해봐야합니다. 이것은 영어 모의고사 공부법에서 절대적으로 평소에 연습해야하는 부분입니다. 높은 등급은 듣기에서는 만점이 나와야하기 때문입니다.





세째, 모의고사를 치고 나서 모의고사 독해에서 나오는 독해, 숙어, 단어등을 단어장이나 복습노트로 정리하여 암기할 것을 권합니다.






넷째, 고2때부터는 지문에 주제 문장이 뚜렷이 나타나지 않는 지문들이 많아질 것입니다. 이럴때 지문 밑에 스스로 주제를 정리하면서 대의파악 능력을 깊이있게 키워야 합니다. 이것은 고등학교 모의고사라면 점점 난이도 있는 주제와 복잡한 지문들이 등장하면서 더욱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이기에 영어 모의고사 공부에서 높은 등급을 맞기위해서는 필수적인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다섯째, 고2가 되면 지문이 길어지고, 구문도 확실히 더욱 복잡해 집니다. 이럴때 더욱 문장을 뜯어보고 깊있게 분석해서 자신만의 노트에 구문노트를 활용해서 반복적인 구문의 패턴을 찾아야합니다.





여섯째, 고3의 경우는 과거의 기출문제들을 3월 6월9월을 정리하여 풀어보아야 합니다. 풀면서 유형을 정리하고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하게 푸는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서 모의고사를 공부할것을 권합니다.







일곱번째, 잘틀리는 유형도 중요하지만 잘 틀리는 소재도 정리해야합니다. 잘틀리는 소재라는 것은 내가 배경지식이 부족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배경지식을 쌓고 소재에 대한 대비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영어모의고사 공부방법을 통해서 점수를 높이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이전글들을 보면 좀더 자세한 공부방법 등이 있으니 필요하신 부분은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모의고사라는 것은 중간고사 기말고사와는 다르게 마라톤과 같은 시험이기때문에 중간중간 점수에 연연하지말고 거시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실제 역량을 높이는 것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또 좋은 공부방법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교육,사이버강의] - 수능 전날 전략 및 유의할점 체크리스트

[교육,사이버강의] - 중간고사 대비 국어공부법 이런건 어떨까요

[교육,사이버강의] - 고등영어 공부방법 중학교때와는 다르게

[교육,사이버강의] - 예비고1영어공부 이렇게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