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는것은 사치가 아닐겁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아서, 아침, 저녁으로 미세먼지인사를 하게 되는데. 건강을 위한 팁. 어짜피 먹는 음식을 좀더 건강하게 먹을 수있다면 알아두는것도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사과이야기입니다. 사과는 먹는방법이 참 다양한 듯한데요. 깨끗히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먹는사람이 있는가 하면, 깨끗히 씻어서, 사과껍질까지 먹는 사람이 있을겁니다. 그냥 먹는것보다, 사과껍질채먹기를 즐기는 분들을 보면 정말 맛있게 먹는것이 전달 되기 까지 하더군요. 껍질채먹는것이 정말 좋다고 하는데,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검색을 했지만, 저도 껍질에 이런 좋은 성분이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죠.






사과껍질 요즘 같이 미세먼지도 많고, 농약도 많이 치는데, 어떻게 믿고 먹을 수 있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저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사과껍질에는 우르솔산이 근육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슐린과 인슐린유사를 활성화한다고, 미국 아이오와대 의과대학 내분비과 전문의 크리스토퍼 애덤스 박사가 발표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이란 성분으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항암효과나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 가끔씩 먹곤 하는데, 암예방까지 한다는것은 정말 몰랐습니다. 그냥 먹을때보다는 사과껍질채먹기가 정말 좋다는것을 알것 같습니다. 성인분들의 경우 점점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중년이후의 근육량감소를 근육량유지를 시켜주는데 사과껍질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에겐 변비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변비예방을 미리 하는것이 가장중요하고 진행상태에서는 뭘 먹어도 효과도 못보게 될겁니다. 괴롭죠. 예방이 먼저 최우선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사과는 아침에 먹는것이 좋습니다. 사과껍질채먹기를 생활화 한다면, 지금보다 더 건강해 질 것같습니다. 쉽진 않겠지만, 천천히 먹는다면 더욱 효과를 보실 것 같습니다. 

저도 매일 챙겨 먹어야 될것 같습니다.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