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미세먼지로 인해서 피부와 호흡기 뿐만 아니라, 요즘 눈에게로 피로감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안과에서도 눈의 이물감이나 뻑뻑함 같은 증상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건강에 좋은 음식을 6가지정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인공눈물 같은 경우는 눈의 수분을 일시적으로 공급해줄 뿐이라고 하니,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눈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예방에 좋은 과일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눈건강에 좋은 음에 자주 발견되는 요소들인 비타민A, 아미노산과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합니다. 건강 상식 자료에 의하면, 해외에서 이루어진 연구에서는 65세 이상 노인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망막 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에 피로를 덜어주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2. 연어

주황빛의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백내장과 눈의 노화방지에 효능이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눈건강에 좋은 음식을 구분하려면, 어떤 요소가 식품에 함유되어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메가3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각종 눈과 관련된 질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눈 혈류 개선과 눈물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처럼 오메가3가 함유된 식품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치즈

눈건강에 좋은 음식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치즈입니다. 칼슘과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비타민A가 풍부한 치즈는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시간 전자기기를 사용하시거나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 눈의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치즈들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치즈를 찾으셔서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 또한 눈 건강을 위한 좋은 생활 습관이 되겠습니다.

4. 당근

건강 식품에서는 빠지지 않는 당근도 눈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A의 제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A의 함유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눈건강에 좋은 음식 성분으로 등장하는 비타민A는 안구 표면 점막의 건강을 유지해주며, 눈이 건조해지는 걸 방지해주기 때문에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세균에 대한 저항력까지 증가시켜주는 좋은 역할을 하는 음식으로써, 눈 건강을 위하시는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하게 건강에 좋은 당근부터 찾아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5. 시금치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음식은 시금치입니다. 시금치 역시 비타민A가 풍부한 채소 중의 하나지만 각종 영양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질산염이 풍부한 시금치는 망막 속 시신경의 혈류 장애를 해결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눈에 좋은 영양분이라고 알려진 루테인 성분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녹내장을 방지하는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가 의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만 하셔도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토마토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눈 건강에 이로운 음식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도 건강이라면 다방면으로 도움을 주는 그야말로 건강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야채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붉은색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녹내장을 예방하며 시신경의 손상도 억제해 준다고하니, 눈 건강을 위하신 분들이라면 토마토도 잊지 않고 꾸준히 섭취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2개 이상만이라도 섭취해주신다면, 피부, 신장, 시력 등 다방면으로 건강에 좋은 만능 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건강 예방만큼 중요한 부분이 없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미세먼지와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호흡기와 눈 건강의 좋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섭취하셔서 하루 하루 나빠지는 환경과는 다르게 건강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생활정보/건강] - 미세먼지예방법 가족의 건강을 지켜요

[생활정보/유익한정보] - 바지락효능 조개탕해먹어야 겠습니다.

[생활정보/건강] - 딸기효능 이렇게 많이 있다니 놀랬어요